보도자료

[제주일보] 제주도, 세계유산축전 공모 사업 선정
  • 관리자|2020-05-29

?제주특별자치도가 문화재청이 추진하는 ‘세계유산축전’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. 


유네스코 세계유산을 보유한 국내 10여개 지자체 가운데 제주도가 최종 선정된 것으로 제주도는 ‘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’을 주제로 특별한 테마길과 그동안 공개되지 않은 공간들을 탐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.

제주도는 세계유산축전 사무국을 두고, 총감독에 김태욱 감독을 임명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.

9월 4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세계유산축전에서는 거문오름용암동굴계의 전 구간을 상징화 시킨 특별한 테마길을 만나볼 수 있다. 테마길 마다 프로그램이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짜여져 있다.

성산일출봉과 바다 공간을 활용한 야간 실경공연이 펼쳐져 새로운 볼거리가 연출될 예정이다.

자연유산과 함께 살고 있는 마을의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세계자연유산마을의 정체성을 확립하고, 지역 브랜드 형성에 밑거름이 될 전망이다.

김태욱 총감독은 “제주 화산섬과 용암동굴의 가치와 의미를 널리 알리고, 위대한 자연과 함께 살고 있는 인간을 고찰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원문 http://www.jejunews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164713

보도매체 : 제주일보( http://www.jejunews.com/ )

보도일자 : 2020.05.29

작성기자 : 김정은 / kje0317@jejunews.com

첨부파일